//구글애드센스 20230512 // //구글애드센스 20230512 오비탈 용접 (orbital welding) :: [공학나라] 기계 공학 기술정보




오비탈 용접 (orbital welding)


아크 용접의 특수한 형태 중의 하나 이다. 오비탈 용접기를 이용하여 배관같이 고정된 물품에 대하여 360도로 연속적으로 기계적으로 회전하면서 용접하는 방식이다. 일종의 자동 용접이므로 용접 작업자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으며 이를 위해 개발된 공정이다. 이 방법은 특별히 높은 품질의 반복적인 용접을 위해 사용된다. 


약 50년전에 GTAW 용접의 작업자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장비


자동으로 용접되기 때문에 장비가 매우 중요하다. 장비는 전원, 제어기, 용접 헤드로 주로 구성되며 경우에 따라 와이어 피드가 있는 경우도 있다. 특별한 크기와 재질의 경우에는 냉각시스템이 필요하기도 하다. 다른 용접과 마찬가지로 용접 결과에는 여러가지 요소들이 영향을 미친다. 단지 작업자의 실수만이 배제되는 것이라 보면 된다. 아크 길이, 크기, 용접 전류의 펄스 주파수, 용접 속도, 불활성 가스, 모재, 필러 재질, 용접 준비 상태, 열전도도 등이 영향을 미친다. 결과적으로 고품질의 용접은 각 용접 조건에서 이러한 변수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어야 달성할 수 있다.





참고사이트


https://en.wikipedia.org/wiki/Orbital_welding

http://www.weld-cut.net/


+ Recent posts